양육상담
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충분히 훌륭한 부모가 되고 싶지만 부부가 되는 것, 부모가 되는 것 모두 처음이라 서툴고 낯선 역할들이 버거울 수 있습니다.
예전에는 대가족 제도 안에서 아이들을 키우기 때문에 양육과 훈육의 어려움을 윗세대와 나누고 도움을 받을 수 있었지만 현대는 핵가족으로 도움의 기회가 적고 다양한 매체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의 혼란으로 내 아이에게 적합한 양육과 훈육법을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.
모든 아이들은 기질과 성격도 다르고 양육환경도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된 양육법만으로 양육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. 내 아이에게 적합한 양육과 훈육법으로 아이를 사랑하는 부모 마음이 아이에게 그대로 전달되어 사랑스러운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도와 드립니다.
“우리 엄마는 나보다 OO를 더 사랑하는 것 같아“
“큰 애는 안 그랬는데 이해할 수 없고 힘들어“
“둘이 너무 싸워요“
“똑같이 키웠는데 달라도 너무 달라요“
“ 속을 알 수 없는 내 아이, 좋은 부모로서 함께 할 수 없을까? ”
“ 순종적이던 아이가 전혀 딴 아이가 되어 우리 아이 맞나? ”
“ 사춘기 행동을 받아주어야 한다는데 훈육을 놓치는 건 아닌가? ”
“ 바라보고 있자니 불안하고, 관여를 하자니 튕겨 나가고 어떻게 해야 하지? ”
- 자녀들이 부모님의 이혼이 수용되지 않은 경우
- 새로운 부모님과 친밀해지는 것에 대해 친부모에게 미안함과 죄책감이 생기는 경우
- 친부모에 대한 그림움이 있거나 친부모처럼 해주길 기대하는 경우
- 전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태어난 자녀와 현재 배우자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가 있는 경우
- 이혼 이후 가장 큰 어려움 중의 하나가 양육하는 부모님은 물론 비 양육 부모님도 자녀를 어떻게 양육하여야 이혼의 상처를 줄이고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.